[프라하 여행 꿀팁] 동유럽 체코 맥주 도수의 숨은 비밀(10도? 11도? 12도?)

체코 맥주 도수 표시의 숨은 비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코 맥주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현재 직장일로 체코에 살고 있다 보니 체코 맥주를 많이 마십니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럽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체코 프라하죠? 식당에서 메뉴판을 보면 맥주 쪽에 도수가 11도, 12도 이렇게 되는 것을 자주 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저도 처음에는 이게 알콜도수인 줄 알았습니다 ㅎ 근데 알콜 12도 짜리 맥주 마시면 버텨낼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요? ㅎㅎ

이곳 체코맥주에 쓰여진 도수의 비밀은 바로 맥아의 비율입니다. 이 맥아비율이 높을 수록 당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알콜도수도 올라갑니다. 즉 맥아 10도면 알코올 도수는 약 4%, 12도면 약 5% 가량이 됩니다. 

아래 보시는 맥주는 체코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맥주들인데 여기에도 맥아비율을 표시를 해둡니다. 이 맥아비율이 높을수록 좀 더 깊은 맛이 나고 맛도 묵직해 집니다. 그래서 가격도 조금더 비싸집니다. 제가 즐겨 먹는 맥주도 맥아비율 12도 짜리 맥주입니다 ㅎㅎ




이제 메뉴판에 써져있는 이 숫자의 의미를 아셨죠? 아름다운 체코 마음껏 구경하시고 맛있는 맥주도 많이많이 마시고 돌아오시기를 바랍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프라하 여행 꿀팁] 동유럽 체코 맥주 도수의 숨은 비밀(10도? 11도? 12도?) [프라하 여행 꿀팁] 동유럽 체코 맥주 도수의 숨은 비밀(10도? 11도? 12도?)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5:01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