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위기의 시대, "노년"에 해야 할 10가지

경제위기의 시작! "노년"에 해야 할 10가지



요즘 공병호 박사의 여러 영상들을 많이 챙겨보고 있다. 특히 그가 청년들과 노인, 그리고 기업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정말 간결하고 혜안이 넘치는 것드로 가득차 있는 것 같다. 그가 그간 연구해 온 것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우리가 해야할 것들을 이렇게 알려주는 것만으로 이 경제위기의 시기에 어느 정도는 준비할 수가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경제위기의 속 "노년"들이 해야 할 10가지에 대해 그의 생각을 전하고 있다. 특히 은퇴를 하였거나 은퇴를 계획 중인 분들에게 전하는 내용이다. 현재 한국은 역동성을 상실하고 저성장의 시작점에 있는 시점에 어떻게 하면 노년을 좀 더 지혜롭게 보낼 수 있는지 그는 이야기 하고 있다.

아직 나는 30대 직장인 젊은이지만 반드시 새겨들어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하여 이 영상을 같이 나누고자 한다.

1. 말수를 줄이자
2. 비교하지 말자
3. 타인이 짊어진 삶의 무게를 이해하자
4. 시간을 때우지 말자
5. 스스로 재미와 흥미를 만들자
6. 매일매일 계획표를 쓰자
7. 스스로를 보호하자
8. 자식들과 경계선을 분명히 하자
9. 지적인 활동과 신체적인 활동을 하자
10. 품위있는 인생, 훌룡한 노년에 대한 꿈을 갖자

위의 정리된 내용을 보고 있으면 정말 삶에 대한 공병호 박사의 통찰이 느껴진다. 여러분들은 어떤 노년을 꿈꾸고 계신가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위기의 시대, "노년"에 해야 할 10가지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위기의 시대, "노년"에 해야 할 10가지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5:45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