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좋은 신랑감 구별하는 방법

공병호 박사가 말하는 좋은 신랑감 구별하는 방법



평소에 공병호 박사가 운영하는 공병호TV 채널을 많이 챙겨본다.
보통인생과 자기경영에 대한 그의 생각들을 영상과 책을 통해 깊은 통찰력을 제시해 준다.
이번 주제는 좋은 신랑감을 선별하는 법에 대해 그의 생각을 정리해 놓았다. 그가 서두에 얘기하는 것은 이것이다. 사람을 바꾸가겠다는 생각은 위험하다는 생각이다. 그는 남자가 30대가 되면 그의 기질 성격 등이 결정이 된다고 얘기한다.

그렇다면 그가 제시하는 좋은 신랑감을 고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의 자기경영 연구소 일과 작가의 생활을 통해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해 본다.

1. 무조건 사람이 긍정적이어야 한다. 
다르게 얘기하면 부정적인 사람은 안 된다. 부정적인 사람은 남 탓하는 사람, 세상 탓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말들이 입에 붙어 있는 사람들은 절대 만나지 말 것을 얘기한다. 그 남자의 언어습관을 유심히 관찰하기를 바란다.

2. 무조건 사람이 열심이고 성실해야 한다.
게으른 사람은 절대 선택해서는 안 된다. 게으른 사람은 후에 가족을 부양하는 데에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3. 책임감이 강해야 한다.
책임감은 천성이다. 교육과 훈련을 통해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4. 거짓말 하는 사람은 선택하지 말자.
예사롭게 과거나 집안사 같은 것을 속이는 사람이 있다. 솔직한 사람을 선택하자

5. 자신의 처지나 형편을 아는 사람을 선택하자.
허황된 사람은 안 된다. 허풍이 많은 사람은 안 된다. 자신의 처지를 알고 차곡차곡 쌓아가는 사람을 선택하자.

6. 외향적인 면에 지나치게 신경쓰는 남자를 주의하자.
자신의 소득수준에 맞지 않게 외향적인 면을 위해 과시하는 남자는 피하자. 뭔가 안이 허하기 때문에 밖을 꾸미게 괸다.

7. 그 사람의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꼼꼼히 따져보자.
그 사람이 그 시점시점 마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성실하게 수행해 왔는가를 보자.

이 영상을 보며 나도 많은 것을 느낀 것 같다. 과연 나는 이 중에 몇가지를 가지고 있는지 내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의 시간을 갖아야겠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좋은 신랑감 구별하는 방법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좋은 신랑감 구별하는 방법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14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