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 동요 고향의 봄_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태교음악/자장가 피아노(NI The Grandeur)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고향의 봄" 피아노 자장가 편곡/연주 / Pianist Keunyoung Song's piano lullaby


1집 "Dear my daughter" 수록곡 / From my 1st album "Dear my daughter"
*가상악기(Piano VST) : Native Instruments The Grandeur → Check my VST review
*악보집(Song Book)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301506
*악보(Sheet music)
 - Korea : https://www.mapianist.com/board/music/12684
 - Global : https://www.mymusicsheet.com/keunyoungsong/1456

This song is one of the most loved and sung by Koreans. It sings about the memories of youth that most of the adults are eager to go back. 
Hope you have peace and comfort listening to my music.

*곡 홍난파 / 편곡 송근영(Arr. Keunyoung Song)
이번 곡 역시 제 딸을 위한 피아노 자장가 앨범인 "Dear my duaghter"의 수록곡인 고향의 봄입니다. 어릴적 합창단 오디션 볼 때는 항상 이 노래를 부르곤 했는데 지금 들어도 멜로디와 가사가 전혀 동요같 않고 정말 듣기 좋네요. 이 곡은 멜로디와 가사가 주는 잔잔한 아련함이 많은 곡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앨범 "Dear my duaghter"를 만든 직접적인 계기도 바로 이 곡을 주변 지인들이 정말 좋게 들어줘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 편곡방향
Bb 메이저로 연주를 하여 밝은 느낌을 더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편곡을 할 때 원곡이 가진 멜로디에 최대한 충실하게 표현을 하는 편입니다. 이 곡도 마찬기자로 중간중간 꾸밈음들은 많이 있지만 원곡 멜로디를 최대한 유지하였습니다. 이 곡을 들어보시면 제가 가지고 있는 보이싱 구성의 특징을 한 번에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보이싱들이 본 곡에 많이 녹아져 있습니다. 가요나 찬송가 등을 멋지고 예쁜 보이싱으로 연주하기를 꼭 한 번 이 곡을 들어보시고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연주 TIP
악보를 처음 보았을 때 생각보다 단순하고 쉽게 보일 것입니다. 사실 연주 자체도 그리 어려운 건 아니지만 곡 중간중간 왼손을 많이 벌려서 연주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손이 남들보다는 조금 더 커서 그렇게 연주한 것도 있지만 이런 느린 발라드 곡의 특성상 연주는 최소화로 하되 중간에 비는 느낌이 들지 않게 왼손을 많이 벌려서 연주를 합니다. 그리고 본 곡은 연주가 쉬운 만큼 감정표현에 충실하셔야 됩니다. 메트로놈은 전반적으로 60~63 정도로 놓으시고 악상기호는 참고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 곡은 감정표현이 정말 중요하오니 꼭 악보를 충분히 숙지하시고 난 다음에는 본인만의 감정을 담아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위로와 쉼을 얻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가상악기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가상악기의 기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악기란?
가상악기 소개 바로가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리뷰 전체 보기

또한 편곡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놓은 게시글도 있는데 편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예산 안에서 좋은 디지털 피아노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예산 안에서 디지털 피아노 고르는 TIP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기를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악보] 동요 고향의 봄_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태교음악/자장가 피아노(NI The Grandeur) [악보] 동요 고향의 봄_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태교음악/자장가 피아노(NI The Grandeur)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3:24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