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ct Soundworks Pearl Concert Grand Review(펄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Impact Soundworks Pearl Concert Grand Piano VST Review




*Price & Size: 119 USD, 38GB
*Sampled Piano : YAMAHA C7
*Sampler : Kontakt
*Rate : Aver. 7.8 (Volume 7 / Sound 9 / Body 8 / Response 7 / Dynamic 8)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먼저 가상악기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가상악기의 기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악기란?
가상악기 소개 바로가기

또한 제 블로그에 편곡에 대해 간략한 TIP도 올려 놓은 적이 있는데 편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바로가기

또다시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로 찾아 온 송근영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피아노 가상악기는 유튜브의 어느 블라인드 테스트 영상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Impact Soundworks 사의 Pearl Concert Grand 입니다. 이 악기는 YAMAHA C7을 샘플링 하였습니다. 이제는 YAMAHA C7의 좋은 표준이 거의 Keyscape가 된 것 같아요. 많이들 제게 피아노 가상악기 추천을 요청할 때 비교를 해달라는 악기가 Keyscape 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Keyscape과는 다른 성격의 악기입니다. Keyscape은 아날로그 적인 느낌을 디지털로 살리기 위해 약간 인공적으로 만진 느낌이 나는 반면 이번 Pearl Concert Grand는 어쿠스틱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납니다. 제가 연주하면서 느낀 점은 지난번 소개해 드렸던 Soniccouture 사의 Hammersmith pro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프가 걸려 있는 예쁜 정제된 소리가 아니라 어쿠스틱한 사실감을 잘 나타내 준 악기입니다.

사운드로 가보면요, 따뜻하기도 하면서 맑은 고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Mid 쪽 사운드가 다소 약하고 바디감이 좀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쿠스틱 면을 최대한 살린 점을 느낄 수 있는 점이 바로 실제 그랜드 피아노를 연주시에 기타에서 버징이 나는 것처럼 피아노 현도 터치에 따라서 버징이 일어나는데, 정확히 어느 영역대인지 모르지만 연주 중간에 이러한 스트링 버징 소리를 자주 들을 수가 있었네요. 아주 깔끔한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좀 꺼려질 수도 있는 샘플이지만 피아노 연주자에게 있어서는 정말 좋은 악기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개인적으로 맘에 들고 Response도 빠른 편이라서 연주를 즐기는 데에 전혀 지장이 없는 수준입니다. 다만 이 악기도 돌리기에 가벼운 악기는 아니라 최대한 램 확보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최근에 1.2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몇몇 기능이 더 추가가 된 것 같더라고요. 업그레이드 해서 별도 리뷰 한 번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첨부된 영상은 얼마 전에 H.O.T.가 컴백한 토토가를 보면서 H.O.T. 오빠들 돌아왔다면서 눈물을 흘렸던 사랑스런 제 아내가 좋아하는 H.O.T.의 "너와 나"를 피아노 연주곡으로 한 번 연주해 보았습니다. 중간 중간 멜로디가 기억이 나지 않아 약간 즉흥적으로 친 느낌은 있지만 위에서 제가 전하고자 하는 사운드 질감을 느끼시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세팅은 아래 보시는 것처럼 정말 아무것도 안 만졌습니다. Default 그대로 녹음을 했고 L1 Maximizer로 음압만 조금 올려서 Export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리뷰한 더 많은 피아노 가상악기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리뷰 전체 보기

여러분들은 어떻게 들으셨나요? 들으시면서 많은 위로 받으시고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통해 더 얘기했으면 좋겠습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Impact Soundworks Pearl Concert Grand Review(펄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Impact Soundworks Pearl Concert Grand Review(펄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37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