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Service Galaxy Vintage D Review(갤럭시 빈티지 디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Best Service Galaxy Vintage D Piano VST Review




*Price & Size: 180 USD, 5GB
*Sampled Piano : New York Steinway D
*Sampler : Kontakt
*Rate : Aver. 6.6 (Volume 6 / Sound 7 / Body 7 / Response 6 / Dynamic 7)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먼저 가상악기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가상악기의 기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악기란?
가상악기 소개 바로가기

또한 제 블로그에 편곡에 대해 간략한 TIP도 올려 놓은 적이 있는데 편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바로가기

이번에 리뷰할 악기는 출시된 지는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연주자 및 엔지니어들한테 사랑 받고 있는 Best Services 사의 Galaxy Vintage D 입니다. 저도 이 악기를 사용한지가 정말 오래 되었는데 최근에 들어서 먼지 쌓여있던 라이브러리를 다시 꺼내게 되었네요. 한참 야마하의 C7 그랜드 피아노 가상악기에 빠져 살다가 최근에는 스타인웨이를 샘플링한 가상악기를 하나하나 연구하다 보니 야마하의 그랜드 피아노 하고는 확실히 다른 맛을 느낄 수가 있네요.

이 악기는 2010년에 출시가 되었는데 출시된지 7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나온 피아노 샘플들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오히려 아직까지 이 악기보다 좋은 피아노 가상악기가 몇 없는 것도 사실이고요.

이 소프트웨어는 Steinway D 274 모델을 샘플링을 하였습니다. Steinway D 가 콘서트용 사이즈다 보니 스타인웨이 피아노 중에 가장 바디가 길고 큽니다. 그만큼 소리도 풍성하게 나겠죠? 그래서 대부분의 가상악기도 D 모델을 중심으로 샘플링이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인이 Steinway B를 실제 소유를 하고 있는데 D 모델보다는 확실히 바디가 작아서 스튜디오 내부에서 사용하기에 딱 적당합니다. 저는 현재 직장일로 유럽 체코에 있는 자동차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아내와 딸과 함께 온 가족이 이곳에서 살고 있습니다. 올 겨울에는 잠깐 한국에 들어갈 예정인데 그 때에는 실제 Steinway B로 녹음 할 예정이고 가능하면 후기도 남겨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첨부된 샘플 영상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사운드트랙 중 하나인 Over the rainbow 입니다. 이 노래는 특히 굉장히 많은 피아노 연주자에 의해 편곡이 되고 연주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연주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가 아주 일품인 곡입니다.

세팅은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Default 세팅에서 이것저것 좀 많이 만졌습니다. 그리고 리미터는 Waves L1, 리버브는 Waves H-Reverb를 아래의 값을 주고 사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YAMAHA MOX8에 내장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였는데 사실 인터페이스가 좋은 것이 아니라서 이 점은 감안하고 들어주세요.. ㅠㅠ 또한 디폴트 톤이 저랑 안 맞아서 좀 더 따뜻하게 톤을 만들어 봤는데 확실히 좋은 사운드를 내주네요. 스타인웨이 특유의 따뜻함이 모든 음역대에서 고루게 발산이 되고 있는 악기인 것 같습니다. 중저음 영역은 아이보리2와 비슷한 소리를 내줍니다. 대신 고음은 아이보리보다는 좀 더 쏘는 톤이라서 전반적인 따뜻함은 개인적으로 아이보리가 훨씬 더 좋습니다. 하지만 이 악기도 저만의 개성이 있기 때문에 따뜻하고 때론 까랑까랑한 피아노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이나믹을 최대한 살리느라 음압을 많이 못 올렸습니다. 볼륨을 살짝 올려서 들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가 리뷰한 더 많은 피아노 가상악기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리뷰 전체 보기

여러분들은 어떻게 들으셨나요? 그 밖에 얘기는 댓글로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들으시면서 많은 위로와 쉼을 얻기를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Best Service Galaxy Vintage D Review(갤럭시 빈티지 디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Best Service Galaxy Vintage D Review(갤럭시 빈티지 디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47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