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똑똑하게 폴더관리 하는 방법! (Q-DIR 폴더관리 프로그램/탐색기 추천)

무료 폴더관리 프로그램(소프트웨어) Q-Dir 적극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 것 중 하나가 PC나 맥을 사용하면서 폴더를 많이 열어놨을 때 원하는 폴더로 바로 이동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일 겁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보면 이러한 일이 더 빈번하게 발생을 하죠. 저도 현재 사무실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 많은 폴더를 열어놓고 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럴 때마다 정확히 원하는 폴더로 찾아가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게 되죠.

특히 내가 하고 있는 일의 그룹별로 이러한 폴더를 나누어서 정리를 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폴더를 적게 열어놓고 일을 하게 되면 깔끔해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그 때 그 때마다 필요한 폴더를 찾는데 더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죠.

 저도 많은 고민을 하고 헤메다가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이 폴더관리 프로그램을 극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바로 Q-Dir이라는 사분면으로 이루어진 폴더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더욱이 이 프로그램은 무려 공짜라는 사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집니다. 또한 하나의 구역마다 여러개의 탭을 추가를 할 수 있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업무 종류별로 나누어서 하면 정말 정말 효율적으로 폴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Q-Dir 다운로드 바로가기

아래는 제가 개인적으로 집에서 쓰는 샘플입니다. 회사에서 쓰는 샘플을 첨부하고 싶었으나 워낙 보안자료가 많아서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 PC를 캡쳐해서 가져와 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이 폴더 종류를 구분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 1사분면 : 현재 하고 있는 큐베이스 프로젝트 파일
- 2사분면 : 가상악기 및 각종 소프트웨어
- 3사분면 : 바탕화면 및 다운로드 폴더
- 4사분면 : 작업중인 악보 및 동영상 강의



공짜 프로그램이니까 사용에 전혀 부담이 없고 라이센스 조건을 보더라도 기업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제한을 두지도 않으니 당장 한 번 설치해서 똑똑하게 폴더관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짜로 똑똑하게 폴더관리 하는 방법! (Q-DIR 폴더관리 프로그램/탐색기 추천) 공짜로 똑똑하게 폴더관리 하는 방법! (Q-DIR 폴더관리 프로그램/탐색기 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2:17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