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배낭여행 #1(날씨, 라인언에어, 센터, 빅벤, 버킹검궁전, 대영박물관, 런던브릿지)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국 런던(England London) 여행 #1 - 2009.05


2박 3일 간의 아일랜드 더블린 여행을 마치고 간 곳은 영국 런던이다. 내가 이용했던 저가항공인 라이언에어는 런던 히드로 공항이 아니라 Stansted 공항으로 들어간다. 주로 유럽 내에서 움직이는 노선들은 이 공항으로 취항하는 것 같다.

런던에서는 나랑 같이 교환학생을 갔던 우람이를 만나서 같이 돌아다녔다. 런던도 물가가 엄청나게 비싸지만 그 비싼 북유럽의 물가를 맛보고 나니 오히려 런던 물가가 싸보일 정도였으니 북유럽 물가 상상이 가죠? ㅎㅎ













런던을 여행한다면 반드시 갈 곳 중 하나인 빅벤(Big Ben)이다. 워낙 영화에서 많이 나온 곳이라 한국 사람들한테도 굉장히 익숙한 곳이기도 하다. 원래 유럽 날씨가 흐린 날이 많아 좋은 사진 건지기가 쉽지 않다. 특히 런던은 유럽 중에서도 흐린 날이 더 많아 예쁜 사진 건지기가 쉽지 않은데 이 날은 운이 좋게 날씨가 좋아 좋은 사진을 마구마구 건질 수 있었다.







여기는 영국 여왕이 살고 있는 곳이다. 영국은 아직까지 입헌군주제를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나라이기도 하다. 이 곳 버킹검 궁전은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고 여왕 근위대 교대식 장면을 보러도 많이 온다. 이 날은 특별히 근위대 서열 행사가 있어서 사람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이곳은 세계적인 박물관 중에 하나인 대영 박물관과 그 근처 시가지 사진이다. 세계적으로 많은 약탁물들이 이 곳에 전시되어 있기도 하다. 어떤 면에서 보면 영국은 신사적인 나라지만 영구만큼 수탈과 약탈 그리고 식민 지배를 한 나라가 있을까 싶기도 하다.
대영 박물관에 유명한 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이 미라 이다. 이집트에서 약탈해 온 문화제를 영국에서 보는 것도 기분이 참 묘하다. ㅎㅎ



런던 여행 중 반드시 와야 할 곳 중 하나인 런던 브릿지이다. 이곳은 야경이 예술이다. 이 곳 야경 사진은 다음 포스트에 올릴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 pag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영국 런던 배낭여행 #1(날씨, 라인언에어, 센터, 빅벤, 버킹검궁전, 대영박물관, 런던브릿지) 영국 런던 배낭여행 #1(날씨, 라인언에어, 센터, 빅벤, 버킹검궁전, 대영박물관, 런던브릿지)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47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