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날씨, 센터, 야경, 메인강, 라이언에어)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Germany Frankfurt) - 2009.06


1박 2일간의 독일 뒤셀도르프 여행을 마치고 간 곳은 바로 독일의 경제 중심지 프랑크푸르트!
그동안 다닌 유럽 도시들 중에서 가장 모던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기도 한 프랑크푸르트는 경제의 도시 답게 글로벌 독일 기업들의 본사가 가장 많이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내가 유럽 도시 중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프랑크푸르트. 이 곳 여행을 하면서 꼭 여기서 한 번 살아보리다 하고 다짐한 도시이기도 하다.
이 곳에 처음 도착하여 든 느낌은 뭐랄까. 그냥 뉴욕 같은 거대함은 아니지만 국제화 도시라는 느낌은 물씬 들었다. 모두 다 영어를 잘 하였고 독일어 한 마디 못하는 내가 여행하는 데에 불편함이 전혀 없었던 것 같다.



라이언에어를 타고 뒤셀도르프에서 프랑크푸르트 공항을 도착해서 공항 리무진을 타고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으로 오게 되었다. 참고로 이 때 항공비는 30유로도 되지 않았지만 공항 리무진 비가 항공비 보다 더 나왔던 기억이 난다. ㅎㅎ 유럽 공항 리무진 가격은 참 비싸다 ㅎㅎ 위 사진은 프랑크푸르트 중앙역과 그 앞에서 바라본 도심 사진이다.













프랑크푸르트 센터 사진들 한 번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정말 여느 유럽 도시같지 않게 정말 모던하다. 완전 아시아나 뉴욕처럼 고층 건물은 없어도 충분히 모던한 느낌이 다양한 빌딩들에서 많이 난다.
이 때는 6월이었는데도 꽤 쌀쌀했던 기억이 난다. 5~6월의 유럽 날시는 정말 변화무쌍하다. 어떨 때는 한여름 처럼 덥기도 하고 어떨 때는 한 겨울 처럼 칼바람이 쌩쌩 불기도 한다. 꼭 이 때 여행하시는 분들은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있는 것을 추천한다.





\

프랑크푸르트 센터를 관통하는 메인 강(Main) 강가 주변에서 찍은 프랑크푸르트 센터의 모습이다. 강 양 옆으로 정말 걷기 좋은 산책로가 길게 늘어져 있어서 정말 걷고 자전거 타기가 정말 좋은 장소이다. 여기서 찍은 프랑크푸르트의 모습이 가장 예뻤다. 특히 각 멋있는 빌딩들을 멀리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사진 찍으실 분이라면 센터를 약간 벗어나서 이렇게 강가에서 찍으면 멋진 사진들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프랑크푸르트의 야경 사진 몇 개 올려본다. 이 때는 100만 화소짜리 올림푸스 카메라를 들고 갔던 게 정말 후회가 됐다. 정말 멋진 야경이지만 내 싸구려 카메라에 담기는 좀 무리였던 것 같다 ㅎㅎ 그동안 정들었던 독일을 떠나 이제는 스페인을 갈 차례! 앞으로 포스팅 할 예정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여행 포스트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날씨, 센터, 야경, 메인강, 라이언에어) 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날씨, 센터, 야경, 메인강, 라이언에어)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8:03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