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소설 북리뷰] 언어를 최고의 예술로 승화시킨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1-스완네 집쪽으로1 (마르셀 푸르스트 저)" 책 추천

[서양소설 분야 책 후기]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1-스완네 집쪽으로1 (마르셀 푸르스트 저/김창석 역) 책 리뷰


제가 그동안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많은 좌절을 느낀 책인 마르셀 푸르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의 1권의 문턱에서 그 다음 책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책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현대문학에 있어서 푸르스트를 빼놓으면 설명 안 될 정도로 그 영향력이 엄청난 작가이기도 한 푸르스트의 글을 읽고 있으면 그냥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습니다. 

스토리가 어쩜 그리 끊임 없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언어적 수단을 다 거쳐서 나오는지 정말이지 제 두뇌로는 모두 다 이해하기 힘드네요. 

전 특히 푸르스트도 대단하지만 저는 이 글을 번역한 역자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번역 작업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을지 읽으면서 공감이 엄청 많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워낙 어려운 책이기 때문에 사실 제 짧은 소견으로는 리뷰를 쓰기가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대로 된 리뷰는 좀 더 푸르스트의 문체를 이해하고 나면 다음 포스트에서 쓰기로 하고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1권을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구 절 몇 개 소개하면서 본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삶의 경우, 이렇듯이 우리의 심정은 변한다. 그리고 이것이 가장 괴로운 일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 괴로움을 겨우 독서에서, 상상 속에서 알 뿐이다. 현실세계에서는, 자연의 어느 현상처럼, 심정은 느릿느릿하게 변해 가므로, 그 변해 가는 여러 가지의 상들을 하나하나 줄지어 확인할 수 있어도, 반돌, 변화의 감각 자체는 우리로부터 이탈하고 만다.
우리의 통념이 들어가 있는 박물관 안에 “위대한 재능”이라는 이름이 붙은 전형을 새 작가의 특수의 외모 속에서 알아보기엔 매우 긴 시간이 걸린다. 그 외모는 그것이 새롭다는 바로 그 때문에 우리는 차라리 독창성, 매력, 섬세함, 힘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 후 어느날 우리는 그 모든 것이 바로 재능인 것을 이해한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서양소설 북리뷰] 언어를 최고의 예술로 승화시킨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1-스완네 집쪽으로1 (마르셀 푸르스트 저)" 책 추천 [서양소설 북리뷰] 언어를 최고의 예술로 승화시킨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1-스완네 집쪽으로1 (마르셀 푸르스트 저)" 책 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30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