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자기계발 북리뷰] 당신의 100세 시대 준비는? "당신의 가난을 경영하라"(김광주) 책 추천

[인문/사회/자기계발 분야 책 후기] 당신의 가난을 경영하라(김광주 저) 책 리뷰


김광주 작가의 책인 "당신의 가난을 경영하라" 이다. 이 책도 일반 보편적인 자기계발서들과 큰 차이는 없었던 것 같다. 대신 이 책을 읽으면서 몇 가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들이 있는데 아래 인용을 해놓았다.

먼저 이 책의 저자는 자기 브랜드에 대해 많이 강조를 하고 있다. 나도 현재 회사 생활을 하고 있지만 정년까지 버틸 능력 및 자신도 없고, 사실 마흔까지나 제대로 버틸 수가 있을지 의문이기도 하다. 이 책을 보면서 나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였고, 현재 내가 좋아하는 일인 피아노 치는 것을 좀 더 브랜드시켜 보고자 여러 계획들을 짜고 있다. 

나의 취미를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서 제일 먼저 시작한 것이 음반을 내는 것이었다. 어느덧 5장의 내 개인 피아노 연주앨범이 발매가 되었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언제든 내 앨범을 즐길 수가 있다. 이후 유튜브 피아노 연주 채널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피아노 영상에 대한 홍보와 나의 일상 등을 나누고 있다. 

아래 내용은 이 책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구절을 나눈 것이다. 한 번 참고하기를 바란다. 

<자신의 콘텐츠와 관련한 중요한 것>
1. 나 자신을 컨텐츠로 만들자. 뭐니뭐니해도 가장 수익률이 좋은 상품은 자기계발이다
2. 취미를 콘텐츠로 만들자. 이 때 기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자. 히든 전문가와 소통을 강화하자.
기술은 단명하고 플랫폼은 장수한다.
소득의 증가 없이 재테크만으로 갈수록 늘어가는 삶의 비용을 감당할 수는 없다.
<100세 인상에 도사리는 4가지 리스크>
1. 패밀리 리스크 : 가족 간의 갈등 때문에 발생하는 위험
2. 셀프 리스크 :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지 못해 소득이 줄거나 조기에 실직해서 자신의 경제적 은퇴 시기를 최대한 연장시키지 못하는 위험
3. 하드웨어 리스크 : 경제적 불확실성의 증가로 인해 갈수록 변동성이 증가하는 시대에서 부동산과 같이 유연하지 못한 자산에 자기가 가진 재산의 상당 부분이 몰려 있는 위험. 또는 현재의 직책이나 직위를 너무 과대평가해 외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처해 있는 위험
4. 소셜 리스크 : 다른 사람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지 못하는 위험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인문/사회/ 자기계발 북리뷰] 당신의 100세 시대 준비는? "당신의 가난을 경영하라"(김광주) 책 추천 [인문/사회/ 자기계발 북리뷰] 당신의 100세 시대 준비는? "당신의 가난을 경영하라"(김광주) 책 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1:48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