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위기의 시대에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10가지 이야기

경제위기의 시작, 공병호 박사가 말하는 청년이 해야 할 10가지



평소 공병호 박사의 책을 즐겨 읽는다. 우리나라에서 자기계발과 리더쉽 그리고 기업 관리, 성장 마지막으로 전반적인 지식산업에 관해서 이 분만큼 전문가가 있을까 싶다. 저서도 굉장히 많고 경영전문가로서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청년과 같이 살고 계시는 분이다.

최근에 유튜브를 보다가 "공병호TV"채널을 발견해서 열심히 보고 있다. 영상도 하루에 3~4개넌 너끈히 올리는 만큼 다루는 양과 분야도 다양하다. 

위 영상은 공병호 박사가 직접 전하는 경제 위기의 시대에 청년들이 해야 할 10가지를 정리를 해 놓은 영상이다. 정말 이 시대 청년들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필요한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아래 내용도 간략히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해보시기를 바란다.

1. 삶은 구조적으로 터프하다.
2.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자.
3. 나는 "1인 기업"이다.
4. 결국은 자신의 경쟁력이다.
5. 시대에 속지 말라.
6. 줏대를 갖고 살자.
7. 건강한 생각을 갖자.
8. 학교에 오래 머물지 않는다.
9. 예단하지 않는다.(미리 단정짓지 않는다.)
10. 이를 악물고 뛰어야 한다.

방송 마지막에 공병호 박사가 이렇게 말한다. "여러분은 저보다 부자입니다. 20~30년이라는 세월을 나보다 더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위기의 시대에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10가지 이야기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위기의 시대에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10가지 이야기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2:56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