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박사가 말하는 삶의 지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공병호 박사가 말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공병호 박사는 영상 초반에서 분명하게 얘기한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의 답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 박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름의 답을 정리하면서 사는 것은 더 나은 삶의 위한 기초라고 설명을 한다. 

공병호 박사가 전하는 삶의 지혜는 아래 7가지로 요약 된다. 

1. 책임을 지자
2. 실력을 키우자
3.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자
4. 언제 어디서나 정성과 최선을 다하자
5. 남에게 폐를 끼치지 말자
6. 주관을 갖고 살자
7. 기회를 찾고 도전하자

어떻게 보면 기성세대 다운 답변일 수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기초라고 생각을 한다. 기초가 튼튼하면 빛이 난다. 그것은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인 것 같다. 예술, 스포츠, 인간관계 등 모든 분야에 있어서 기초는 중요하다. 하지만 이 기초를 꾸준히 가꾸기가 절대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공 박사의 영상을 보면서 삶의 기본을 다시 한 번 다져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병호 박사가 말하는 삶의 지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공병호 박사가 말하는 삶의 지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2:06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