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북리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부자들의 음모"(로버트 기요사키) 책 후기

[경제/경영 분야] 부자들의 음모(로버트 기요사키 저) 책 리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의 2번째 책이다. 예전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굉장히 인상 깊게 읽어서 기요카시의 2번째 책도 관심을 가지고 봤던 것 같다.

그가 이 책에서 전하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바로 이것이다. 우리가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세금, 부채, 인플레이션, 퇴직연금 때문이라는 것이다. 또한 잘못된 공교육을 아주 강하게 비판을 한다. 아직도 프러시아식의 노동자를 양산하는 교육 시스템의 피해로 우리가 여전히 경제 관념이 없고 경제위기 등의 위험에 그대로 노출이 되어있다고 그는 설파한다.

책 전반에서 기요사키는 경제교육, 즉 돈교육을 굉장히 중요시 한다. 이러한 돈교육은 어리면 어릴수록 좋다는 얘기다. 우리는 흔히 돈교육이라고 하면 죄악던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많다. 바로 이러한 인식이 우리들을 경제위기로부터 지켜내지 못한다고 그는 얘기한다. 나는 그의 말에 백번 공감한다. 우리는 돈을 죄악시여기면서 또한 돈으로부터 절대 자유롭지 못한다. 돈 자체에는 어떠한 죄악도 없다. 그것을 잘못 다루는 것이 죄이기 때문이다.

그가 책전반에 걸쳐서 얘기하는 세금, 부채, 인플레이션, 퇴직연금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다. 이 모든 것이 소위 우리의 정계와 제계를 움직이는 소수의 통제 하에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상위 부자들은 절대 손해를 보지 않는다. 바로 우리와 같은 평범한 납세자가 아무 것도 모르고 그들의 모든 손실을 보상해 주기 때문이다.

이 책과 쑹훙빈 선생의 화폐전쟁을 읽고 나서 소수의 통제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을 계속 기울어야 함을 절실히 깨닫는다.

내가 생각하는 이 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함께 나누며 정작 나 자신은 위기에 대비가 되어 있나 다시 한 번 이 물음을 되새겨 본다.

돈의 새로운 규칙 중 하나는 마음이든 돈이든 이것저것에 분산하지 말고 집중하라는 것이다. 자본이득이 아닌 현금흐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현금흐름을 통제하면 자본이득도 따라서 늘어난다. 그것이 경제적 안정을 누리고 진정한 부자가 되는 길이다.
 <우리를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
세금
부채
인플레이션
퇴직연금  
<부자들의 게임에서 부자들의 음모를 물리치고 승리하기 위한 5가지 법칙> 
첫째, 돈은 지식이다
둘째, 빚을 이용하는 법을 배워라
셋째, 현금흐름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라
넷째, 힘든 시기를 대비하라. 그러면 좋은 시절만 누릴 것이다
다섯번째, 지금 필요한 건 스피드 
<돈의 법칙을 이해하기 전에 스스로 질문해 보아라> 
첫째, 어떻게 돈을 버는가? 달마다 버는가? 시간마다 버는가? 분마다 버는가? 초마다 버는가?
둘째, 일주일에 5일, 하루에 8시간 동안 돈을 버는가? 일주일에 7일 하루에 24시간 동안 돈을 버는가?
셋째, 일을 하지 않으면 돈이 들어오지 않는가?
넷째, 다양한 곳에서 돈이 들어오는가?
다섯째, 누군가에게 고용되어 있다면 나를 고용한 사람은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인가, 뒤처진 사람인가?
여섯째, 나의 친구와 가족들은 경제적으로 앞서가고 있는가, 뒤쳐져 있는가? 
<90퍼센트 이상의 사람들의 평범한 조언> 
1.좋은 학교에 들어가라
2.좋은 직장을 잡아라
3.열심히 일하라
4.돈을 아껴 써라
5.집이 최고다. 집은 가장 큰 자산이자 투자 대상이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경제/경영 북리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부자들의 음모"(로버트 기요사키) 책 후기 [경제/경영 북리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부자들의 음모"(로버트 기요사키) 책 후기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7:31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