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이커가 피아노까지 잘치면 벌어지는 일

 비트메이커분들도 피아노를 배우면 정말 이득인 이유


제가 정말 좋아하는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의 아티스트인 Anomalie 입니다. 이 아티스트를 알게 된 것이 Spectrasonics의 Keyscape Creative 행사 마지막에 비트 한 곡을 연주하는데 그 사운드와 음악성에 완전히 꽂혀버렸던 기억이 납니다. 기본적인 힙합비트 위에 강력한 신스 사운드와 재즈 스타일의 피아노 플레이가 얹어지니 이거 완전 신세계네요.

우리나라에도 비트를 만드시는 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비트 만드시는 분들은 리듬 작업이 우선이다 보니 대부분 25건반 내외의 작은 마스터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어떤 분들은 아예 마우스로만 작업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메이킹과 더불어 뛰어난 피아노 실력이 있다면 이런 음악도 가능하니 어렵더라도 한 번 피아노를 깊게 배워보시는 것도 음악적 아이디어를 찾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영상이 바로 Keyscape Creative 발표행사 맨 마지막에 나왔던 영상입니다. 그루브가 완전 저세상 그루브죠? Omnisphere 2 신스 사운드도 완전히 찰지고 꽉 찬 소리입니다. 제 옴니스피어 2도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줘야 겠습니다 ㅎㅎ


이 영상은 Spectrasonics가 주관한 라이브 행사 실황입니다. 여기서도 Anomalie가 밴드와 함께 나오는데 이 영상도 아주 그루부가 끝내줍니다. 신스리드들도 어쩜 이리 자유자재로 사용하는지요. 기본 힙합 비트 위에 신스 사운드와 스타일 있는 피아노 플레이가 겹쳐지니 정말 비트가 예술로 바뀝니다. 왜 비트메이커도 피아노를 배우면 좋은지 Anomalie를 보고 있으면 공감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음악 많이 듣고 좋은 음악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비트메이커가 피아노까지 잘치면 벌어지는 일 비트메이커가 피아노까지 잘치면 벌어지는 일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06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