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기쁘지만 한편으로 아쉬운 일(롯데 이대호 선수 은퇴식 배경음악)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 은퇴식의 영상편지에서 제가 연주한 곡이 삽입이 되었네요!


2022년 10월에 우리나라의 레전드 야구 선수 중 한 명인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의 은퇴식이 있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선수이고 많은 롯데 팬들이 이대호 선수의 은퇴식을 보면서 많은 눈물을 흘렸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어느 날 한 롯데 팬 분이 저의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로 제가 연주한 곡이 이대호 선수의 은퇴식 영상에서 배경음악으로 나왔다는 사실을 알려주셨습니다. 동료 선수들의 영상편지였는데 그 영상편지 안에 제가 몇 년 전에 연주하여 유튜브에 올렸던 A Lover's Concerto가 사용이 되었더라고요. 

물론 제 개인적으로는 정말로 기쁜 일이지요. 제가 연주한 곡이 이런 뜻깊은 이벤트에 사용이 되었다는 것에 굉장히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사용 전에 저에게 간단하게 사용 의사만 전달해 주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은 저작관 관련 의식이 많이 좋아져서, 심지어 학교 발표회나 외부로 공개되지 않는 개인적인 결혼식 등에 제 음악을 사용하고 싶다고 꼭 먼저 허락요청이 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아무 대가 없이 기꺼이 허락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대호 선수의 은퇴식의 영상 담당자가 그냥 제 유튜브 영상이나 이메일로 사용 전에 간단하게 메일만 주셨다면 이런 아쉬움을 없었을 것 같습니다. 이 글 제목처럼 매우 기쁘지만 한편으로 매우 아쉬운 일인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은 이대호 선수 은퇴식 중 영상편지 내용의 일부입니다. 야외라서 조금 울리기는 하지만 배경으로 제가 연주한  A Lover's Concerto가 분명히 들립니다.

이건 제가 연주했던 Sandy Linzer의 A Lover's Concerto의 오리지널 영상입니다. 오리지널 영상이라 해서 뭐 대단해 보이지만 사실 조회수 약 8천 뷰 정도의 아주 이름 없고 평범한 영상입니다 ㅎㅎ

분명 우리나라의 저작권 관련 인식이 많이 좋아지고 있는 점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꼼꼼하게 저작권 에티켓을 우리 모두가 의식적으로 따른다면 많은 창작자들의 창작물이 존중을 받고 이것을 제공하거나 사용하는 사람 모두 긍정적인 영향이 따를 것으로 봅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우 기쁘지만 한편으로 아쉬운 일(롯데 이대호 선수 은퇴식 배경음악) 매우 기쁘지만 한편으로 아쉬운 일(롯데 이대호 선수 은퇴식 배경음악)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5:00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