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어쿠스틱 앰프는 과연 무엇? AER 앰프여 이제 안녕...(Acus One 8)

Acus One 8 for Strings



저는 주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편이지만 어쿠스틱 기타의 나무 느낌을 너무나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연주를 하곤 합니다.

어쿠스틱 앰프를 하나 알아보던 중에 단연 눈에 들어오는 건 AER이었습니다. AER은 어쿠스틱 앰프의 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AER Compact 60는 통기타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군침 한 번쯤 흘렸던 녀석이기도 하죠. 어떤 사람들은 그냥 좋은 프리가 있는 믹서에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게 제일 소리가 좋다고 하지만 전용 어쿠스틱 앰프 써보시면 얘기가 달라질 거에요. 그만큼 음역대가 어쿠스틱 톤에 맞게 특화되어 있는 것이 어쿠스틱 앰프입니다.

AER Compact 60를 사려고 99프로 마음을 굳히고 결재를 앞두고 있었는데 유튜브에서 오토 플레이로 AER과 제가 소개해 드릴 Acus One 8 비교영상이 나오는 거에요. 소리 듣자마다 AER 결재 안 하고 결국 Acus One 8 결재하고 말았습니다 ㅎㅎ

제 Taylor 410CE의 ES 픽업과 Acus One 8의 조합이 어떨지 굉장히 기대가 되서 잠이 안 오네요 ㅎㅎ

일단 영상만 봤을 때는 Acus One의 압승입니다. 톤의 풍성함 자체가 하늘과 땅 차이네요. 어떤 분들은 Compact 60의 컬러노브를 키면 비슷한 소리가 나온다고는 하지만 그 차이 같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따뜻함에서 정말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하이엔드 급의 AER 앰프가 이렇게 밀리나요.. 댓글들도 대부분이 Acus의 손을 들어주네요. 가격도 Acus One이 훨씬 저렴합니다. 참고로 제가 살고 있는 체코에서 AER이 약 140만원이고 Acus One 8이 110만원입니다.

통기타 좋아하는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 pag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최고의 어쿠스틱 앰프는 과연 무엇? AER 앰프여 이제 안녕...(Acus One 8) 최고의 어쿠스틱 앰프는 과연 무엇? AER 앰프여 이제 안녕...(Acus One 8)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9:57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