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송소개/추천] 끝내주는 스웨덴 Pop/Funk 아티스트 한 명 소개합니다.

스웨덴 팝아티스트 Andreas Aleman




평소에 제가 즐겨 듣는 스웨덴 아티스트인데,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같아 같이 나눠보고자 합니다.

저도 북유럽 음악 및 아티스트들을 정말 극찬하고 있는 사람들 중 한 사람입니다. 스웨덴 음악은 북유럽 음악 중에서도 아무래도 팝 장르의 비중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스웨덴에는 물론 엄청난 재즈 아티스트들도 다수 있지만 워낙에 팝으로 유명한 나라이다 보니 우리가 잘 아는 Abba, Avicii, Dirty Loops 등 팝 아티스트들을 정말 많이 배출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지금 소개하는 아티스트는 Andreas Aleman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유명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주변의 많은 음악 하는 사람들이 이 아티스트를 모르더라고요. Funk 기반의 팝 음악을 주로 하는 아티스트인데, 음악이 정말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이 아티스트도 Dirty Loops의 Jonah Nilsson과 같이 키보디스트 겸 보컬인 아티스트입니다. 물론 피아노 및 각종 신스리드 그리고 오르간 플레이가 정말 예술입니다.. 어쩜 이리 펑키하면서 구루브도 그대로 연주에 살아있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저는 주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 때 조용한 뉴에이지 음악 위주로 올리지만 또다른 저는 항상 구루브 넘치는 펑키한 음악에 대한 갈망이 있어 밴드 안에서 연주할 때는 플레이를 구루브 있게 가져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제임스 브라운으로 대표되는 미국의 펑크와는 좀 색깔이 다른 펑크 음악 아티스트입니다. 색다른 펑크 음악을 원하시는 분이면 한 번 한 번 이 분 음악 찾아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 이 아티스트 채널도 있어서 이분의 발매 앨범을 전부 들어볼 수 있습니다. 북미의 펑크보다 좀 더 신선한 펑크 음악을 원하신다면 꼭 한 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 pag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팝송소개/추천] 끝내주는 스웨덴 Pop/Funk 아티스트 한 명 소개합니다. [팝송소개/추천] 끝내주는 스웨덴 Pop/Funk 아티스트 한 명 소개합니다.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4:37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