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스웨덴 스톡홀름 배낭여행 #2(센터, 글로벌기업, 팝강국, 클라라강, 날씨, 센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스웨덴 스톡홀름(Sweden Stockholm) 여행 #2 - 2009.05


스웨덴 스톡홀름 여행의 두번째 날이다. 스웨덴의 팝의 나라이기도 하다.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아는 ABBA가 바로 스웨덴 출신 그룹이다. 또한 SM을 포함한 대형 기획사들이 스웨덴 작곡가들을 많이 채용을 한다. 소녀시대나, 엑소 등의 노래중 많은 노래들이 스웨덴 출신 작곡가들이 작곡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 사람들 때문에 K-pop의 세계화가 좀 더 빠르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스웨덴은 또한 북유럽 강국으로 정말 많은 글로벌 기업들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IKEA, 네슬레, H&M, VOLVO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정말 많다.






위 사진들은 스톡홀름 클라라 강에서 바라본 센터 전경이다. 끝내주는 날씨에 끝내주는 사람들. 유럽에 살게 된다면 스웨덴에서 꼭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갖게 해 준 도시이기도 하다.





스톡홀름 센터 사진 몇 개 더 담아본다. 5월의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좀 쌀쌀해서 항상 겉옷을 챙겨다녔다.




클라라 강을 끼고 있는 스톡홀름 센터 모습 몇 개 더 담아본다.









마지막으로 센터에서 찍었던 사진들 몇 개 더 나누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려고 한다. 아는 사람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공부를 하고 있어서 한 때 스웨덴 유학을 꿈꿨지만 이건 그냥 꿈으로 끝나고 말았다.

다음 여행지는 섬나라 아일랜드 여행이다. 기네스 마시로 고고고~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북유럽 스웨덴 스톡홀름 배낭여행 #2(센터, 글로벌기업, 팝강국, 클라라강, 날씨, 센터) 북유럽 스웨덴 스톡홀름 배낭여행 #2(센터, 글로벌기업, 팝강국, 클라라강, 날씨, 센터)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23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