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해외생활, 알뜰폰으로 한국번호 유지하자.

이제 월 3천원씩 나가는 휴대폰 번호정지 서비스는 그만! 해외로밍도 문제 없다! 알뜰폰으로 똑똑하고 저렴하게!


한국을 떠난다는 건 이래저래 신경쓸 일이 많습니다. 특히 주재원이나 장기파견 같이 장기간 한국을 떠나야 할 경우에는 지금 쓰던 번호 처리가 굉장히 골치 아픈 경우가 많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통신사에 정지 요청을 하지만, 월 3000원이란 금액(부가세 별도)에 정지 기간도 제한이 있습니다. 쓰지 않아도 3000원이 고스란히 나가게 된다는 얘기죠.

한 두 달 안 쓸 거면 그렇다 치더라도 1년 이상 해외에 있는 경우 이 돈도 매우 아까울 뿐더러 가끔씩 한국에서 결제를 하거나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면 꼭 부딪히는 난관이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물어보는 곳이 무지하게 많다는 것입니다 흑흑. 이 때 정지되었던 휴대폰을 다시 살리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인증번호 받고 다시 정지시킨다?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알뜰폰으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알뜰폰 기본요금은 1000원부터 시작합니다. 한 달에 1000원만 있으면 한국에서 쓰던 번호 그대로 정지하지 않고 유지할 수가 있는거죠. 정지비용 3000원 보다더 훨씬 더 싸죠. 게다가 해외 로밍도 자동으로 됩니다. 해외에서도 언제든 몇 십원이면 인증문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와 제 아내도 저희가 지금 살고 있는 체코로 나오게 되면서 알뜰폰 사업자로 번호이동을 하고 왔습니다.

이제 해외 오래 계실 분들은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한 번 고려해 보시면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을 겁니다. 지금 해외에 계시더라도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알뜰폰 유심을 보내서 나중에 우편으로 받으면 되니 쉽게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랜 해외생활, 알뜰폰으로 한국번호 유지하자. 오랜 해외생활, 알뜰폰으로 한국번호 유지하자.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44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