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 여행 꿀팁] 동유럽 체코 지역별 맥주 지도 공유(필스너 우르켈, 코젤, 버드와이저 등)

체코여행은 맥주여행! 어느 지역 맥주인지 알고 먹으면 맛도 배!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유럽 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체코 프라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유럽 여행을 처음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곳이죠. 물가도 싸고, 서유럽보다 비행시간도 다소 짧아 정말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체코여행은 맥주여행 아니겠습니까? ㅎㅎ 우리가 잘 아는 필스너 우르켈, 코젤, 버드와이저가 모두 체코 맥주인걸 아셨나요? 비록 버드와이저는 미국에 팔리기는 했지만 아직도 체코 마트 곳곳에서 체코산 버드와이저를 아주 싼 가격에 즐길 수가 있습니다.


프라하 거리 곳곳을 다녀보시면 알겠지만 각 음식점 및 카페마다 자기들이 취급하는 맥주들의 간판을 걸어놓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많이 보이는 브랜드가 필스너 우르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위 지도는 체코 각 지역별로 생산되고 있는 맥주를 정리한 지도입니다. 체코 어느 마트를 가보시더라도 그 다양한 종류의 맥주에 길을 잃고 말 거에요. 그만큼 다양하고 품질 좋은 맥주들로 가득찬 곳이 바로 체코입니다. 저도 체코에 살고 있으면서 독일을 많이 다녀와봤지만 체코 맥주가 제 입맛에는 더 잘 맏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라거 형태 맥주의 원조가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다들 맥주하면 독일을 떠올리지만 라거스타일 맥주의 시작은 사실 체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체코 플젠이라는 지역에서 시작된 필스너 우르켈이 바로 라거 맥주의 시조입니다. 씁쓸한 홉맛이 일품인 맥주죠. 특히 생맥주(드래프트)로 마실 때 그 맛이 더욱 좋습니다. 

체코 프라하를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위 맥주지도 한 번 참고해 보세요. 프라하 곳곳에 위 지도에서 소개한 맥주들을 취급하는 곳이 많이 있으니 한 번 찾아서 마셔보는 것도 재미와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아름다운 프라하도 구경하시면서 맛좋고 품질 좋은 맥주도 마음껏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프라하 여행 꿀팁] 동유럽 체코 지역별 맥주 지도 공유(필스너 우르켈, 코젤, 버드와이저 등) [프라하 여행 꿀팁] 동유럽 체코 지역별 맥주 지도 공유(필스너 우르켈, 코젤, 버드와이저 등)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9:10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