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레슨 외에 피아노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생각보다 많습니다.(피아노 부업/투잡)

 레슨, 공연 없이 얻을 수 있는 피아노 관련 다양한 파이프라인에 대하여


2022년 5월 10일에 약 53 페이지 분량의 전자책을 발간하였습니다. 내용은 피아노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수익에 대해 알아보고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그동안 모아온 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탈잉 전자책 바로가기

2016년 10월에 첫 데뷔 피아노 앨범을 발매 이후로부터 그동안 피아노로 얻었던 모든 수익을 하나도 빠짐 없이 엑셀에 업데이트 해놓았습니다. 5년 이상 이 수익 데이터가 쌓이다 보니 어디에 강점이 있고, 어떻게 성장하는지 나름의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피아노를 취미로 하고 있거나 아니면 전문적으로 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피아노를 통해 다양한 패시브인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책 소개

1. 저자 소개
특별한 멜로디를 만드는 평범한 작곡가/피아니스트 (2022년 5월 기준 총 19장의 연주앨범 발매, 2권의 악보집 출간, 구독자 4,700명을 보유한 피아노 유튜버)

2. 서비스 소개(구글독스 전자책 -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본 전자책은 레슨이나 공연 없이 피아노로 벌 수 있는 다양한 수익들(파이프라인들)에 대해 나눈 책입니다. 누구나 내가 좋아하는 취미활동을 하면서 작게나마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을 겁니다. 이 책은 그분들을 위한 피아노로 가질 수 있는 각종 부업 및 투잡에 대해 저의 경험을 통해 자세하게 나눈 책입니다.

3.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피아노로 크고 작은 수익을 원하시는 분
꾸준히 하루하루 성장하고 싶으신 분
내가 자는 동안에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통해 수익을 꾸준히 얻고 싶으신 분
저작권 및 음원수익에 대해 더 자세히 알 고 싶으신 분

4. 이런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피아노 실력이 갖추어 지지 않으신 분
피아노 부업을 통해 일확천금을 꿈꾸시는 분

5. 전자책 목차
(1) 들어가며
(2) 피아노 하나로 패시브인컴 창출이 가능할까? 5
-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건 아니다 5
- 패시브인컴(Passive Income)이란? 5
- 피아노를 통한 패시브인컴(피아노 부업)이 매력적인 이유 5
- 피아노 부업의 지속 가능성은? 5
- 피아노로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소득 파이프라인들 6
(Tip!)4차 산업시대, 어쩌면 뮤지션이 길게 살아남는 길일지도 6
(3) 지난 5년간의 통계자료로 본 나의 100% 찐 패시브인컴 수익 분석 8
- 피아노 부업을 위한 다양한 파이프라인들 9
- 수익확보를 위해 집중해야 할 곳은? 10
- 기나긴 싸움, 절대금액보다는 성장에 초점 10
(4) “광고”수익 분석 11
- 유튜브(패시브 인컴의 중심) 11
- 피아노 유튜버의 유튜브 수익 분석 12
(Tip!)유튜브 커버음악 채널의 저작권 문제와 수익공유에 대하여 17
(Tip!)해킹으로 내 유튜브 채널이 삭제되었다면? 원인과 복구방법 그리고 예방에 대하여 21
- 애드센스(웹사이트 배너 광고) 25
- 애드포스트(네이버 블로그 광고) 25
(5) “악보” 수익 분석 26
- 국내 악보(개별 악보) 27
(Tip!)악보 판매를 통해 마케팅을 배우다 30
- 일본 악보(개별 악보) 31
- 해외 악보(개별 악보) 31
- 출판 인세(악보집 출판물) 32
(Tip!)나의 첫 악보집 “송근영의 피아노 레터” 작업기(feat. 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한 협업) 33
(6) “저작권과 저작인접권” 수익 분석 36
- 저작권의 이해 38
- 뮤지션이 가질 수 있는 권리와 보상 39
- 음원수익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그리고 우리가 음반제작자가 되어야 할 이유 41
- 다시 한 번 정리해 볼까요? 43
(Tip!)실제 나의 저작권/저작인접권 정산내역 공개 및 분석 43
(Tip!)나의 좌충우돌 동요편곡 음원발매 이야기 48
(7) “기타” 수익 분석 49
- 공모전 49
- 녹음 50
- 전자책 50
(8) 마무리 하며 50
- 실력은 기본이다 51
- 일단 시작하자. 스마트 폰과 노트북만 있으면 된다 51
- 긴 인내의 시간을 버텨낼 경제체력을 갖추자 51
- 지속 가능성에 주목하자. 가늘게 길게 간다는 생각으로 52
-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자 52
- 금액 보다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자 52
- 일희일비 하지 말자 52

7. 들어가며
시작에 앞서 본 전자책은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모바일 기기로 편하게 기사보듯이 읽어 내려가시는 방법이 제일 이 책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라이프 디자이너이자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요즘은 근로소득만으로는 무섭게 치고 오르는 물가와 집값을 감당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최근 들어 N잡 또는 패시브인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근로소득 이외의 소득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찾고 있습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뮤지션들이 힘든 길을 걷고 있습니다. 특히 대면 레슨이나 공연에 몸 담았던 많은 뮤지션들이 정말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코로나 이후 수익이 더 늘었습니다. 물론 레슨이나 공연 한 번 없이요.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 시작하면서 피아노를 다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디지털 피아노의 판매도 엄청나게 늘어 1달 이상 대기하는 건 이제는 일도 아닙니다. 더불어 피아노 악보와 유튜브의 수요도 덩달아 늘었습니다. 저는 제가 작곡하고 편곡한 곡을 무조건 악보로 만들어서 배포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피아노로 얻을 수 있는 패시브 인컴에 대한 답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피아노로 얻을 수 있는 패시브인컴에 대해 이 전자책에서 저만의 경험을 토대로 자세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16년 10월에 처음으로 음원을 발매하고 그 이후 유튜브 피아노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하면서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어느 부분에 집중을 하면 좀 더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지와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피아노 연주자들의 주수입원이 무엇일까요? 아마 가장 많은 비율로 레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다음 각종 공연이나 녹음이 있지만 레슨만큼의 고정적인 수입을 가져다 주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목적은 어떻게 하면 레슨이나 공연 없이 피아노 하나만으로 연 1,000만원을 벌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저는 2016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그동안 피아노를 통해 얻은 모든 수익을 하나도 빠짐 없이 엑셀에 기록을 해놓았습니다. 이것을 분석을 해보니 그동안의 성장과정과 수많은 수익 파이프라인 중 어느 파이프라인이 소위 말해 돈이 되는지도 숫자를 통해 정확하게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럼 저와 같이 피아노 연주자, 편곡가 그리고 작곡가로서 어떻게 레슨이나 공연 없이 연 1,000만원을 벌 수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책 미리보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레슨 외에 피아노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생각보다 많습니다.(피아노 부업/투잡) [전자책] 레슨 외에 피아노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생각보다 많습니다.(피아노 부업/투잡)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4:27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