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곡은 신이 믹스했나요? ㅎㅎ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믹스 중 하나!

삼성 Over the horizon - Dirty Loops



오랜만에 유튜브 서핑하다가 믹스가 아주 기가 막히게 된 것 같은 곡을 듣고 여러분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서 글 한 번 남겨봅니다. ^^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든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Ringtone인데 스웨덴 출신의 Dirty Loops가 연주하니 그냥 작품이 되어 버리네요 ㅎㅎ

이전에 북유럽 음악에 대해 한 번 얘기를 나눠본 적이 있었는데 이제 북유럽 출신들 아티스트들은 제가 콩깍지가 씌워져서 그런지 다 대단해 보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 그룹은 David Foster가 직접 프로듀스를 할 만큼 실력이나 음악성으로도 굉장히 인정받은 그룹이기도 합니다. 또한 거의 제3의 멤버 격인 Dirty Loops의 엔지니어인 Simon Petrén은 최근에 K-Pop도 많이 믹스를 해서 국내 엔지니어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믹스 엔지니어이기도 합니다. 위 유투브 영상 댓글들을 하나씩 보시면 믹스/마스터링에 대해 극찬하는 글을 몇 볼 수가 있는데 정말 귀가 즐겁게 믹스가 기가 막히게 된 것 같아요. 전 전문가가 아니라 이게 얼마나 완벽하게 된 건지는 잘 모르지만 이런 다이나믹함에 귀가 편하게 들린다면 밸런스가 잘 잡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베이스 연주자의 플레이가 아주 끝장나네요. 제가 볼 때 이 연주의 70% 이상은 베이스가 끌고 간다고 생각을 합니다. 6현 베이스로 슬랩을 중간중간 간드러지게 하는데 아주 죽겠네요 ㅎㅎ 저는 4현 베이스로도 제대로 슬랩이 안 되는데요 ㅎㅎ 그리고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걸 보니 베이스 앰프 마이킹이 아니고 직접 프리에서 다이렉트로 소스를 받은 것 같은데 어택도 잘 살아 있고 톤이 아주 기가 막히게 좋네요 ㅎㅎ 물론 연주가 받쳐주니 이런 사운드가 나오는 거겠죠?

이미 보신 분들도 많겠지만 듣는 동안 귀가 정말 즐거워서 영상 한 번 공유해 봤습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 pag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 곡은 신이 믹스했나요? ㅎㅎ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믹스 중 하나! 이 곡은 신이 믹스했나요? ㅎㅎ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믹스 중 하나!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9:46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