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Germany) 쾰른(콜른, Cologne) 여행 #1 (날씨, 맥주투어, 센터, 광장, 쾰른 대성당, 야경, 라인강)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독일 쾰른 여행 #1(Germany Cologne) - 2009.06


베를린을 떠나 다음 행선지로 온 곳은 바로 독일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쾰른이다. 쾰른은 인구 약 100만명 정도의 규모가 있는 도시로서 네덜란드 국경과 가까운 도시이기도 하다.
사실 쾰른 여행을 택하게 된 계기가 딴 건 없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키스 자렛의 솔로 즉흥 앨범인 쾰른 콘서트를 녹음한 도시여서이다 ㅎㅎ 아래 앨범 사진입니다 ㅎㅎ 정말 손에 꼽히는 명반 중에 하나이니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여행 얘기하다가 음악 얘기로 새버렸죠? 저는 피아노 연주를 주로 하다 보니 아무래도 음악 관련 생각이 나기만 해도 모든 주제를 잊어버리고 음악 얘기로 가버리곤 합니다 ㅎㅎ 이제 쾰른 여행기 시작합니다 ㅎㅎ





콜른을 대표하는 건물을 꼽으라면 항상 이 건축물을 뽑을 것이다. 쾰른 센터 중앙에 딱하고 자리 잡고 있는 쾰른 대성당이다. 그 규모가 유럽의 여느 성당들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다. 아니 규모 자체는 러시아의 성당을 제외하고는 내가 유럽에서 보아왔던 성당 중에 제일 컸던 것 같다. 이 도시의 랜드마크답게 도시 어느 곳에 있든 쾰른 대성당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곳은 콜른 대성당 앞에 자리하고 있는 광장과 구 주변 경관들이다. 라인 강을 끼고 있는 이 쾰른이라는 도시는 쾰른 대성당을 빼고는 얘기할 수 없을 만큼 정말 미학적으로 중요한 건물이기도 하다. 이 주변 광장 및 건물들도 정말 아기자기 하게 배열이 잘 되어 있다. 이곳에서 먹은 독일 맥주 맛을 아직도 있지 못한다. 하지만 나는 지금 체코에 살고 있다 보니 유럽 여러 나라의 맥주들을 아주 싼 가격에 즐길 수 있는데, 단연 최고는 체코 맥주이다 ㅎㅎ 독일 맥주 칭찬하는 것처럼 얘기하더니 결국은 체코 맥주 예찬으로 빠지네 ㅎㅎ













여기서는 카우치 서핑을 통해 독일힌 아저씨의 집에서 묶게 되었는데 사진에 보이는 이 아저씨가 정말 로컬 사람답게 이곳저곳 맥주 맛집만 골라서 잊을 수 없는 맥주 투어를 시켜주셨다. 여기서 마셨던 맥주는 맥주 잔을 보시면 알겠지만 그리 크지 않다. 약 300ml 정도 사이즈인데 손에 잡히는 느낌도 좋고 조금씩 다양한 맥주를 맛보기에 아주 좋았다. 이 날 밤만 거의 저 잔으로 8잔 이상 마신 것 같다 ㅎㅎ 지금은 카우치서핑이 유료화가 되서 많이 아쉬운데 그 당시 여행할 때는 카우치서핑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아 유럽 여행 중 숙박비는 거의 들이지 않고 여행할 수 있었다.




맥주 투어 마치고 라인강을 낀 쾰른 대성당 사진 한 번 더 카메라에 담아봤다. 쾰른 여행 2번째 포스트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독일(Germany) 쾰른(콜른, Cologne) 여행 #1 (날씨, 맥주투어, 센터, 광장, 쾰른 대성당, 야경, 라인강) 독일(Germany) 쾰른(콜른, Cologne) 여행 #1 (날씨, 맥주투어, 센터, 광장, 쾰른 대성당, 야경, 라인강)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1:08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