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 반달(푸른 하늘 은하수)_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피아노 자장가/태교음악(Keyscape)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반달" 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피아노 자장가/태교음악 / Pianist Keunyoung Song's Relaxing Piano




*1집 앨범 수록곡 / From my 1st album "Dear my daughter"
*가상악기(Piano VST) : Spectrasonics Keyscape YAMAHA C7 LA Custom
*악보(Sheet music)
 - Korea : https://www.mapianist.com/board/music/14905
 - Global : https://www.mymusicsheet.com/keunyoungsong/1483

This song "Night Sky" is one of the most sung Korean children's songs. Its sweet melody may comfort you and make your eyes closed while listening.

*곡 윤극영 / 편곡 송근영(Arr. Keunyoung Song)
푸른 하늘 은하수~ 예전에 쎄쎄쎄 할 때 많이 불렀던 곡이죠? 개인적으로 녹음하면서 가장 애를 먹은 곡입니다. 피아노 솔로 앨범 특성상 감정선을 살리기 위해서 메트로놈 없이 녹음을 하게 되는데 오른손이 일정 템포를 유지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피아노를 치시는 분이라면 들으시면 바로 공감하실 겁니다. 이 곡은 앨범 작업 할 때는 무려 30번이나 넘게 녹음을 했던 곡이기도 합니다. 기분 좋게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1. 편곡방향
본 곡도 딸을 위한 자장가로 편곡한 노래라 차분하고 조용하게 연주를 하였습니다. 특히 이 곡은 다른 곡들과 다르게 1절 부분 멜로디를 왼손으로 연주해서 색다른 스타일을 더해봤는데 들으시는 분들은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

2. 연주 TIP
이번 곡의 특징은 인트로와 1절, 인터루드, 아웃트로 부분에서 오른손은 거의 같은 멜로디를 반복해서 칩니다. 약간 기계적으로 치신다는 느낌으로 접근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곡은 찢어지는 아픔이 조금 있는 곡입니다. 인트로, 인터루드, 아웃트로 부분에서 왼손을 10도까지 벌려야 가능한 왼손 화음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혹시 손가락이 닿지 않는 분들은 왼손 엄지손가락 부분 멜로디를 새끼 손가락과 같은 멜로디로 치시거나 아르페지오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왼손 첫 음 손가락 위치입니다.
팝적인 느낌이 많이 나게 편곡을 했고요, 이 곡도 간단하지만 제가 가진 예쁜 보이싱의 기술을 많이 선보인 곡이기도 합니다. 꼭 많이 듣고 연주하셔서 여러분의 보이싱으로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가상악기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가상악기의 기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악기란?
가상악기 소개 바로가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리뷰 전체 보기

또한 편곡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놓은 게시글도 있는데 편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예산 안에서 좋은 디지털 피아노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한 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예산 안에서 디지털 피아노 고르는 TIP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기를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 pag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악보] 반달(푸른 하늘 은하수)_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피아노 자장가/태교음악(Keyscape) [악보] 반달(푸른 하늘 은하수)_동요 피아노 편곡, 연주/피아노 자장가/태교음악(Keyscape)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8:38 A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