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송근영의 미국(USA) 마이애미(Miami) 여행 #1 - 2007.05

워싱턴 여행을 마치고 그 다음 행선지는 바로 CSI 시리즈로 유명한 마이애미~
워낙 남쪽에 위치한 도시라 덥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5월부터 날씨가 이렇게 더울지는 상상도 못했다. 거의 섮씨 35도 이상 되는 기온이 낮 내내 지속되는데 엄청 숨이 막힐 지경이었다. 특히 마이애미 공항에서 문 밖을 나갔을 때 기분은 한국에서 동남아를 방문한 느낌하고 완전히 같았다.
이 시절 나는 돈 없는 가난한 배낭여행객 신분이라 항상 공항에 내리면 무조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도심까지 들어갔다. 사실 대중교통으로도 얼마든지 들어갈만하지만 그래도 편한건 택시다. 요즘은 일을 해서 돈을 버니까 예전처럼 해외 공항에 도착했을 때 대중교통으로 도심까지 들어가는 일은 없는 것 같다. 이때는어떻게 잘 찾아서 돌아다녔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ㅎㅎ

위 사진들은 내가 묵었던 호스텔이 있었던 마이애미 비치 근처 사진들이다. 첫날은 호스텔에 짐만 풀고 마이애미 비치 위주로 걸어다녔다. 그늘 밖에 있으면 정말 타들어갈 듯 더워서 항상 그늘만 찾아서 돌아다녔던 기억이 난다 ㅎㅎ

마이애미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다운타운에 있는 조그만 무인 대중교통 기차가 있는데 바로 공짜라는 것이다. Metromover이며, 마이애미를 가실 분이라면 자주 이용할 대중교통일 것이다. 공짜니까 많이많이 타세요~ 참고로 마이애미 비치에서 다운타운까지는 버스로 30~40분 정도 걸린다. 가까운 거리가 아니니까 숙소 잡으실 분들은 감안하셨으면 좋겠다.

마이애미에서 반드시 들려야할 곳 중 하나가 바로 베이사이드 마켓이다.(Bay Side Market) 소규모 쇼핑몰 사이즈 정도이나 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이 주변으로 볼거리들, 사진 찍은 것들이 정말 많다. 마이애미 도심 사진도 이 베이사이드 마켓 근처에서 찍은 사진들이 가장 예쁘게 나왔던 것 같다. 꼭 방문해서 식사 한 끼 한끼, 맥주 한 잔 하시고 사진 많이 찍으시길 바란다.

베이사이드 마켓 근처 사진 몇 개 더 올리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 마이애미 포스팅은 미국 최남단인 키웨스트(Key West) 내용으로 포스팅 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배낭여행 #1(날씨, 다운타운, CSI, 마이애미 비치, 메트로무버, 베이사이드 마켓)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배낭여행 #1(날씨, 다운타운, CSI, 마이애미 비치, 메트로무버, 베이사이드 마켓)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24 PM Rating: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