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에 잘 어울리는 피아노 가상악기 추천

VI Labs Ravenscroft 275 피아노 가상악기 추천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먼저 가상악기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가상악기의 기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악기란?
가상악기 소개 바로가기

또한 제 블로그에 편곡에 대해 간략한 TIP도 올려 놓은 적이 있는데 편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송근영 입니다. ^^

어제 영화음악 분위기 나게 편곡한 곡을 연주하게 되었는데 어느 피아노 가상악기를 고를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후보군에 있었던 악기들이 Keyscape(Cinema 프리셋), Cinematic Studio Piano, Ivory 2 American Concert D, 마지막으로 VI Labs Ravenscroft 275였는데 결국에는 Ravenscroft가 가장 제가 원하는 분위기에 가까워서 이 악기를 통해 녹음을 하였습니다.

이 악기는 예전에 제 블로그의 가상악기 리뷰 게시판에 리뷰를 올렸던 악기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avenscroft 275 리뷰 바로 가기

실제로 많은 피아노 가상악기들이 영화음악을 위한 느낌이 강하게 나는 기본 프리셋들을 두고 있습니다. 근데 이러한 프리셋들을 사용하다 보면서 느낀게 너무 사운드를 Muddy하게 만들면서 피아노 특유의 명료함과 깔끔한 고음을 다 깎아버리더라고요. 그리고 중저역 음역대를 대폭 키워서 인위적으로 따뜻한 소리를 만든 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이런 프리셋들을 사용하다 보면 Dynamic Range도 많이 좁아져서 실제로 다양한 연주는 힘들게 되죠. 물론 영화 음악들이 단순한 화성과 반복되는 멜로디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실제로 많은 다이나믹을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영화음악 느낌이 나는 프리셋들을 실제 연주하다 보면 아무래도 불편함 감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 나열된 악기들을 만져본 결과 Ravenscroft 275가 적당히 영화음악 느낌도 나면서 다이나믹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최근에 올리는 영상들에는 주로 VI Labs에서 출시된 피아노 가상악기를 많이 사용하였는데 사용하면 할수록 더 정감이 가는 악기들인 것 같아요.

얼마 전에 한 출판사에서 "뉴에이지로 연주하는 동요"라는 주제로 악보집 출간 제의를 받아 동요들을 뉴에이지 혹은 팝발라드 느낌으로 편곡을 하고 있는 중에 아내가 동요 산토끼를 흥얼흥얼 하는걸 들었습니다. 이 곡 편곡하면 좋을 것 같다 싶어서 아기 재우고 나서 냅다 피아노에 앉아서 영화음악 분위기 나게 한 번 편곡을 해봤네요. 물론 스스로 절대로 이 편곡과 연주에 만족을 하지는 않지만 이 피아노 가상악기가 주는 느낌을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일단 사운드는 지난번 리뷰에도 적어 놓았지만, 배음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그리고 여느 피아노 가상악기들 보다 명료한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사운드가 이 악기의 장점이죠. 키노이즈도 풍부하고 자연스럽게 샘플링이 잘 되어서 영화음악 하시는 분들께 이 악기를 개인적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리뷰한 더 많은 피아노 가상악기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리뷰 전체 보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 pag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Melon
*NaverMusic
*Spotify,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영화음악에 잘 어울리는 피아노 가상악기 추천 영화음악에 잘 어울리는 피아노 가상악기 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35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