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 Labs True Keys Italian Review(트루 키즈 이탈리안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VI Labs True Keys Italian Piano VST Review




*Price & Size: 159 USD, 20GB
*Sampled Piano : Fazioli F-308
*Sampler : UVI Workstation
*Rate : Aver. 6.4 (Volume 5 / Sound 7 / Body 5 / Response 8 / Dynamic 7)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송근영 입니다. 먼저 가상악기의 개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제 블로그에 가상악기의 기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악기란?
가상악기 소개 바로가기

또한 제 블로그에 편곡에 대해 간략한 TIP도 올려 놓은 적이 있는데 편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바로가기

모처럼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로 다시 찾아 온 송근영 입니다.

오늘 소개할 악기는 VI Labs 사의 True Keys Italian이고요 VI Labs 사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Synthogy사의 아이보리2 피아노 시리즈의 유일한 대항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들 피아노 가상악기 하면 단연 아이보리 피아노를 최고로 치는데 정말로 그에 못지 않게 탄탄한 회사가 바로 VI Labs라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세일도 많이 안 하고 아직 출시된 가상악기도 많이 없어서 한국이나 심지어 외국에서도 리뷰를 찾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오늘 True Keys Italian 리뷰를 올림으로서 VI Labs사에서 출시된 가상악기를 전부 리뷰하게 되었네요. 이전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저 맨 아래 링크 달아 놓았으니까 시간 되실 때 한 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avenscroft 275
*True Keys American
*True Keys German
*True Keys Italian

오늘 소개하는 악기는 이탈리아의 Fazioli 그랜드 피아노를 샘플링한 악기입니다. Ivory 2 Italian Grand도 Fazioli 그랜드 피아노를 샘플링 하였는데 샘플링한 피아노 사이즈는 같으나 성향에 좀 차이가 있습니다. True Keys Italian은 사운드가 명료하고 까랑까랑한 반면, Ivory 2 Italian Grand는 역시나 다른 아이보리 피아노 처럼 소리가 따뜻하게 나옵니다. 이 부분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릴텐데 전 파찌올리 피아노는 까랑까랑한 맛이 있어야지 제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는 True Keys Italian의 소리가 아이보리 이탈리안 그랜드보다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내 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스타인웨이 D 모델은 Ivory 2 American Concert D가 워낙 강력한 사운드를 보여줘서 개인적으로 아이보리 쪽에 손을 들어준 반면 이탈리안 그랜드만큼은 VI Labs의 손을 번쩍 들어주고 싶습니다.

일단 풀 콘서트 피아노 바디면 대부분 270센티 전후로 바디 길이가 측정이 되는데 이건 바디 길이가무려 308센티나 됩니다. 강한 소리가 마구마구 나와 줍니다. 그리고 Fazioli 피아노 특성상 따뜻한 소리보다는 명료하고 기가 팍팍 들어간 힘쎈 소리가 전 음역대에서 빵빵하게 나와줍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프레디 머큐리가 Fazioli 피아노에 애착을 가진 것도 이런 성향의 사운드 때문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처음에는 이 악기를 열어서 느린 곡을 연주를 했는데 기본적인 릴리즈가 좀 짧게 떨어집니다. 즉 한음 한음 여백이 많은 느린 곡에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성향의 피아노 같습니다. 그래서 샘플의 영상도 좀 신나고 통통 거리는 곡으로 선정을 해서 연주를 해보았습니다.

​샘플 영상은 동요 작은 동물원이고요, 제 아내가 저한테 맨날 느린 노래만 연주한다고 구박해서 오랜만에 통통 거리는 노래로 한 번 연주해 봤습니다. 확실히 이 악기 톤하고 릴리즈가 신나는 노래에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락큰롤이나 블루스, 부기우기 장르 등에 이 피아노가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사운드도 굉장히 탄탄하고 명료한 소리가 나와줍니다. 어떤 느낌이냐면 장력이 굉장히 센 피아노 현을 해머가 때려주는 느낌이라 쭉쭉 뻗고 묻히지 않는 소리가 나온다고 표현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세팅을 보시면 Tone 노브가 있는데 살짝 11시 방향으로 해서 너무 쎈 소리는 나지 않게 조절을 좀 해봤습니다.

그리고 Waves H-Reverb 정말 강추입니다. 그냥 불러온 상태에서 아무것도 안 건드리고 Wet 값만 조금 주었는데 콘서트홀이나 규모가 큰 스튜디오 공간 느낌이 팍팍 나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제가 리뷰한 더 많은 피아노 가상악기를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리뷰 전체 보기

​여러분들은 어떻게 들으셨나요? 댓글로 더 얘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Sheet Music - Korea)
*개별악보(Sheet Music - Global)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VI Labs True Keys Italian Review(트루 키즈 이탈리안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VI Labs True Keys Italian Review(트루 키즈 이탈리안 피아노 가상악기 리뷰/추천) Reviewed by Keunyoung Song on 1:21 PM Rating: 5

No comments:

Powered by Blogger.